학습지원센터 - 게시글

공지사항

동영상 수강 중 오류 발생 시 참고사항

2025.09.12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영상이 특정 구간, 분/초 에서 계속 멈추는 경우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페이지(단축키:Ctrl + Shift + Del) 에 접속하여,
기간은 최근 수강하신 시간이 해당되는 범위에 들어가게 선택해주시고,
'캐시 된 이미지 및 파일' 만 체크하여 '데이터 삭제' 후 재로그인 하여 수강합니다.

 

     

 

2. 동영상을 봐도 진도율이 변화가 없거나 계속 0인 경우

 

 

해당 경우에는 수강생 데이터의 오류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동영상을 시청하더라도 진도율 누적이 안되므로 수강을 중단하시고,
기술개발팀 : 070-4852-6251, 6268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3. 다음 영상 페이지로 넘어갈때 '비정상적인 접근' 관련 알람이 뜨는 경우

해당 경우는 네트워크 불안정, 공공장소(카페, 지하철 등) 와이파이, 사내 네트워크 충돌 등의 이유로
로그인 정보가 손실되어 생기는 개인 환경의 문제입니다.

간단한 확인 방법은 휴대폰으로 와이파이가 아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셔서 동영상 수강 후,
잘 진행이 된다면 개별 PC환경의 문제로 인식하시면 되겠습니다.

PC,모바일 모두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 수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4. 모바일 카카오톡 브라우저 사용 시 오류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강을 위하여 크롬(chrome) 브라우저 앱을 통하여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 
아이폰 앱스토어 ▼  

 

5. 기타 임시 방편

​임시 방편으로 시크릿 창으로 재접속하셔서 수강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